호우 피해 쌓여도… 복구는 ‘거북이걸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흑산’ 이름값에 밀려… 제값 못 받는 군산 홍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세훈 시장, 9일간 ‘외교 올림픽’ 돌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착한가격업소’ 신청 편해졌네… 서울페이 앱 접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GH, 자립준비청년 주거 안정 기부금 5천만 원 전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주택도시공사는 4일 자립준비청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5천만 원을 기부했다. (GH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4일 자립준비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5천만 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GH의 기부금은 ▲월세 지원 ▲관리비 지원 ▲입주청소비 지원 ▲보증보험료 지원 ▲체납월세 지원 ▲체납관리비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자립준비청년 45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자립준비청년은 보호시설에서 만 18세가 되어 퇴소 이후 자립을 준비 중인 청년으로, 초기 주거비 부담이 자립에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GH는 지난해 6월 굿네이버스와 주거복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이번에 자립준비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기부를 결정했다.

GH 조우현 공간복지본부장은 “이번 기부가 자립준비청년들의 주거 안정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GH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