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저연차 직원 소통 화합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윤석범 센터장)는 7월 24일(목)~25일(금) 국립예산숲치유원,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안면지소 일대에서 저연차 직원을 대상으로 소통 화합을 위한 '저연차 직원 소통화합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공직사회에서 강조되고 있는 세대간 소통 확대와 조직내 유연한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조직문화에 앞장서는 어벤져스와 저연차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특히 기관장이 직접 참여해 기관장의 진솔한 이야기, 직원들과의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조직 내 수평적 소통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직원들은 자유롭게 질문을 던지고, 평소 느끼는 애로사항이나 조직문화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으며, 기관장이 직접 본인의 공직생활 경험과 조직에서의 성장과정을 공유하면서 조언을 전하고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정기적인 저연차 직원 대상 간담회 및 소통화합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미래 공직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조직 기반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윤석범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센터장은 "경청하고 공감하는 것이 소통의 출발이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가장 중요하다", 앞으로도 직원들과 소통하며 누구든 의견을 자유롭게 낼 수 있는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겠다" 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