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캐나다 출장 김동연, 1조 4280억원 투자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홍준표 “대구·경북 통합해야”… 이철우 “환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강대교에 세계 첫 ‘다리 위 전망호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해남군, 국도 1호선 기점 ‘땅끝’으로 변경 추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만금 정책기자단 ‘퍼스트무버’ 발대식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 정책기자단 퍼스트무버발대식 개최


- 새만금의 발전하는 모습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쉽고 친근하게 전달


 - 영상·블로그·웹툰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재능 청년 14인으로 구성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59일 새만금개발청 대강당에서 2024년도 9기 새만금개발청 정책기자단 퍼스트무버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새만금개발청 정책기자단인 퍼스트무버는 새만금 정책 현장을 취재하여 알리는 민간 홍보대사이며, 2016년 제1기를 시작으로 꾸준히 국민과 새만금개발청의 가교 역할을 담당해 왔다.




  오는 12월까지 활동하는 제9기 새만금개발청 퍼스트무버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재능이 있는 14명의 청년으로 구성됐다.




  영상과 블로그, 웹툰으로 구분하여 활동하며 발전하는 새만금의 모습과 아름다운 관광지 등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생생하게 알릴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을 위해 서울, 인천, 대구 등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퍼스트무버는 새만금 산업단지와 새만금 33센터 등 현장 방문을 통해 새만금의 속도감 있는 변화를 확인했다.




  또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올해 기자단 역할과 활동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온라인 콘텐츠 저작권 교육 등이 진행됐다.




정책기자단에 선발된 백세연 씨는 새만금개발청의 정책을 소개하는 퍼스트무버로 활동하며 올해 소중한 추억과 경험을 많이 쌓고 싶다.”라면서, “새만금의 다양한 모습을 영상에 담아 국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나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새만금개발청 윤순희 차장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새만금은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10조원이라는 대규모 투자유치를 달성했다.”라면서, “이러한 새만금의 노력을 정책기자단 여러분이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전해줄 수 있는 소중한 소통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