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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개발청, ‘기업 감동’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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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만금개발청, ‘기업 감동친절서비스 역량 강화


- 기업 친화적 투자 환경 조성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 이하 새만금청)은 새만금청을 방문하는 기업인에게 수준 높은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3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업인 중심의 맞춤형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고객 만족 전문가인 설지원 강사 주도로 사례 위주의 친절 교육을 하여 직원들의 깊은 공감과 호응을 끌어냈다.




한편, 새만금청은 윤석열 대통령이 강조해 온 친()기업 정책 방향에 맞춰 원스톱지원센터를 신설(‘23.11.)하여 기업의 입주부터 운영·관리까지 전 과정에 필요한 사항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신속·정확·정중하게 기업인을 응대할 수 있는 예절과 고객 접점 서비스 소통 기법, 전화 응대 품질 향상을 위한 상담 등 심도 있는 내용으로 기업 지원 전담 부서를 포함한 전 직원들의 기업 응대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들은 친절서비스 실천을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서, 앞으로 새만금청을 찾는 기업인들이 감동할 수 있는 친절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김경안 새만금개발청장은 산업 및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기업인들이 불편 없이 행정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기업인을 맞이하는 공무원의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라면서,




 새만금청 직원들의 친절서비스로 하여금 새만금에 대한 긍정 인식과 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하며, 이를 바탕으로 새만금을 가장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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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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