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성 살린 호국·보훈 사업 열기 뜨겁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무주택가구 아이 낳으면 매달 30만원 주거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속 180㎞ 철도·공항 연결 도로 확장… 대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역 명소에서 ‘작은 결혼식’ 어때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년의 눈으로 중소기업 정책을 들여다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는 15일(월), 올해 채용된 청년실습직원(인턴) 55명을 대상으로 청년실습직원(인턴) 취지, 중기부 소개 등 실습(인턴)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예비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청년실습직원(인턴)은 공공부문이 선도하여 청년의 공직경험 기회를 확대하고, 정책 결정 과정에 대한 경험과 참여를 통해 국정 전반에 걸쳐 청년들의 다양한 시각을 반영하기 위해 ‘23년부터 채용하고 있다.
 
올해 중기부는 총 118명을 채용할 계획이며, 1차로 55명을 채용해 본부 및 지방청 등 소속기관에 배치하였다.
 
* ‘24년 46개 중앙행정기관의 채용규모는 총 5천여 명
 
이날 예비교육(오리엔테이션)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소개와 중소·벤처 및 소상공인 정책, 복무 관련 사항 등 중기부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공유하고 향후 6개월간의 청년실습직원(인턴) 직무수행 계획에 대해 안내하였다. 또한 청년들에게 잘 알려진 유튜버인 ㈜올블랑 여주엽 대표를 초빙하여 “내 삶을 바꾸는 아침 생활 습관(루틴)”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예비교육(오리엔테이션) 현장을 찾은 오영주 장관은 “중소벤처기업부는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을 모토로 정책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청년들의 정책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할 계획이니, 정책 현장을 자주 방문하여 청년의 눈으로 중소기업, 소상공인 정책을 살펴보라”고 당부하였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