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 피해 쌓여도… 복구는 ‘거북이걸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흑산’ 이름값에 밀려… 제값 못 받는 군산 홍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세훈 시장, 9일간 ‘외교 올림픽’ 돌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착한가격업소’ 신청 편해졌네… 서울페이 앱 접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종로구-KT&G 상상유니브, 패션·주얼리 산업 활성화 협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가 패션·주얼리 산업 활성화를 위해 KT&G 상상유니브와 협력을 강화한다고 9일 밝혔다.

종로구는 지난 8일 구청장실에서 KT&G 상상유니브와 지역 특화 산업과 청년 문화 예술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 특화산업과 KT&G 상상유니브의 청년 사업을 연계하기 위해 올가을 광화문광장에서 개최하는 패션쇼를 시작으로 청년문화예술 분야 육성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문헌(오른쪽 세 번째) 종로구청장이 지난 8일 KT&G 상상유니브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종로구 제공

10월 8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2024 제8회 상상패션런웨이’는 KT&G 상상유니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창신동 봉제 장인이 멘토가 돼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청년 멘티들을 멘토링하고, 대학생 모델과 팀을 이뤄 참여한다.

종로구는 상상패션런웨이에서 패션의류 공동브랜드 ‘일루셀(illuselle)’의 신제품도 소개한다. 패션의류 공동브랜드는 단순 임가공 형태의 봉제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구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정문헌 종로구청장은 “KT&G 상상유니브와 패션·주얼리 산업 활성화뿐 아니라 지역 청년 문화예술 분야 육성을 위해서도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지역 특화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