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 피해 쌓여도… 복구는 ‘거북이걸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흑산’ 이름값에 밀려… 제값 못 받는 군산 홍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오세훈 시장, 9일간 ‘외교 올림픽’ 돌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착한가격업소’ 신청 편해졌네… 서울페이 앱 접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과원-화성기업인協, ‘기술혁신통합지원단’ 가동 협약···기업 애로사항 해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과학경제흥원-화성기업인協, ‘기술혁신통합지원단’ 가동 협약식 사진(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과 (사)화성시기업인협의회는 ‘기술혁신통합지원단’ 가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화성시 기업지원사업 개발을 통한 상생·협력 관계 구축 △기업의 애로 해소를 위한 다양한 지원 서비스 제공 △기업의 지속적 성장 및 발전을 위한 우수기업 발굴 및 홍보 △ESG 경영 강화를 위한 사회적 책임 경영 등을 공동 추진한다.

‘기술혁신통합지원단’은 경기도 소재 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마련된 협력체계다. 지원단은 업무협약 체결 후 현장에서 7개 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직접 들었다.

임문영 경과원 경제이사는 “경험과 역량 부족으로 인해 잠재된 애로 요인을 인지하지 못하는 중소기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술혁신통합지원단을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협약식 및 간담회를 통해 필요한 곳에 지원이 닿을 수 있도록 힘쓰고, 기업 애로사항 해결과 신규 사업 개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윤현석 (사)화성시기업인협의회장은 “경과원의 기술혁신통합지원단 활동을 화성시 기업과의 업무협약으로 시작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시 기업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술혁신통합지원단은 앞으로 경기도 전역에서 8회의 현장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도내 기업의 애로사항에 따라 경과원 균형기회본부를 비롯해 다양한 본부 및 유관기관의 협력을 통해 개별 기업 심층 현장 컨설팅을 총 50회 진행할 계획이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