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의정 포커스] 신복자 동대문구의원 “발달장애인 품앗이 돌봄 공간 마련”

신복자 서울 동대문구의원은 30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식으로 지역발전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발달장애 부모들의 품앗이 돌봄 공간을 조성하는 내용의 동대문구 발달장애인 지원 조례를 제정한 게 대표적이다. 지난 2년여간 지역 내 발달장애인 부모들을 꾸준히 만나면서 그들의 요구를 법안으로 발의해 구체화시킨 것이다.

신복자 동대문구의원

이 외에도 지역 내 노인들의 독거사를 예방하고 사후 조치를 돕는 내용의 동대문구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 및 지원 조례, 동대문구 치매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안 등을 제정하며 소외 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동시에 지역 주민들의 일이라면 발 벗고 나서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답십리 두산위브아파트의 행정동이 답십리 1~2동으로 갈라진 데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답십리 2동으로 행정구역을 일원화했고, 상습 불법 주·정차와 쓰레기 무단 투기가 이뤄지던 청솔우성아파트 앞 전농로10길 일대에 녹지공간을 확보하고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데 힘썼다.

50년 넘게 동대문구를 떠난 적이 없는 신 의원은 6대 이어 7대 구의원으로 활약 중이다. 동대문구공무원노동조합에서 2년마다 선정하는 베스트 구의원으로 2012년부터 3회 연속 당선됐으며, 최근에는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행복나눔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회발전공로상을 받기도 했다.

신 의원은 “지역 주민과 집행부인 구청 사이에서 민원이 잘 전달되어 해결될 수 있도록 교량 역할을 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동대문구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7-12-01

‘강서 PC방 살인’ 김성수 목에 있는 문신의 의

서울 강서구 PC방 아르바이트생을 흉기로 잔인하게 살해한 혐의를 받는 김성수(29)의 얼굴이 22일 공개됐다. 그러면서 김성수의 …

전국 시도별 선거뉴스

“GTX 연장·서울~문산 고속도 착공”

“파주는 남북통일의 중심 도시입니다. 통일 대박 도시 제대로 준비하겠습니다.” 이재홍(57) 새누리당 파주시장 후보…

6·4 지방선거 판세 분석

경기 고양·파주 시장

경기 서북부 지역 신흥도시로 성장하는 고양·파주는 같은 생활권이다. 파주 사람이 고양으로, 고양 사람이 파주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