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정몽준, 패배 인정 “성원에 보답못해 송구”

새누리당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는 5일 “서울시민 여러분에게 감사드리고, 성원에 보답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는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사실상 패배를 인정했다.
서울시장 선거에서 패배한 정몽준 새누리당 후보가 5일 새벽 서울 여의도 선거사무실을 떠나며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정 후보는 5일 0시께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되는 것으로 보인다. 서울 시민 여러분의 선택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후보는 또 “더 잘했으면 좋은데 생각처럼 잘 안 돼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미흡한 점이 있지 않았나 다시 한번 생각한다”면서 “이런 큰일은 사람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것도 있지 않나 하는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되는데 하여튼 많이 도와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 후보는 “지금 서울은 경제가 상당히 어렵고, 또 남북관계도 어려운 형편에 있는데 박 후보가 서울시장에 당선되면 이런 여건을 감안해 서울시를 새롭게 이끌어줬으면 한다”면서 “제가 당선됐으면 서울시민을 위해 여러 가지 뭘 할 수 있겠다고 하는 기대가 있었고, 그것이 실현이 안 돼 아쉬움은 있지만 크게 보면 민주주의 제도가 (더) 발전했으면 하는 게 제 큰 바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서울시민의 선택은 받지 못했지만 우리나라가 계속 발전하려면 좋은 사람도 많이 나와야 하지만 민주주의가 제도적인 면에서 더 발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2014-06-05

포항지진 불길한 징조...굳은 땅이 질척거려

포항서 굳은 땅이 질척거려...100여곳 발견, 신고도 잇따라2011년 기상청의뢰 부산대 연구진 한반도 동남권 액상화 연구지난 15일…

전국 시도별 선거뉴스

“GTX 연장·서울~문산 고속도 착공”

“파주는 남북통일의 중심 도시입니다. 통일 대박 도시 제대로 준비하겠습니다.” 이재홍(57) 새누리당 파주시장 후보…

6·4 지방선거 판세 분석

경기 고양·파주 시장

경기 서북부 지역 신흥도시로 성장하는 고양·파주는 같은 생활권이다. 파주 사람이 고양으로, 고양 사람이 파주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