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울주군 개표함에서 대선 투표용지 발견

6.4 지방선거 울산시 울주군 개표소에서 2012년 대선 투표용지가 발견됐다고 통합진보당이 주장했다.

울주군 개표소에서 대선 투표용지 발견
통합진보당 울산선거대책위원회는 4일 보도자료를 내고 울산시 울주군 지방선거 개표소에서 2012년 대선 투표용지가 발견됐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발표하고 사진을 공개했다.
통합진보당 울산선거대책위원회 제공



진보당 울산선거대책위원회는 보도자료를 내고 “4일 오후 7시께 개표중이던 울주군 범서 제5개표소 시장선거 투표함에서 정당 참관인과 함께 온 일부 학생들이 대선 당시 박근혜 후보에게 기표된 대선 투표용지 1장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진보당 측은 “대선 투표용지를 처음 발견한 사람은 정의당 관계자와 함께 온 학생 참관인이었다”며 “이 학생이 사진을 찍은 뒤 이를 진보당 참관인을 비롯한 주변인들에게 전송했다”고 설명했다.

진보당은 이를 두고 “지난 대선과 올해 지방선거의 불법선거 정황이 아닌지를 확인 중”이라며 “참관인들이 투표함을 확인한 후에 투표를 진행하는데 대선 투표용지가 나온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울주군선관위는 진보당이 주장하는 용지가 발견된 건 사실이나 이것이 대선 당시의 투표용지가 맞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대선 투표용지로 확인되더라도 이번 지방선거와는 상관없기 때문에 당장 개표에는 문제없지만 어떻게 투표함에 들어있었는지 등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2014-06-04

포항지진 불길한 징조...굳은 땅이 질척거려

포항서 굳은 땅이 질척거려...100여곳 발견, 신고도 잇따라2011년 기상청의뢰 부산대 연구진 한반도 동남권 액상화 연구지난 15일…

전국 시도별 선거뉴스

“GTX 연장·서울~문산 고속도 착공”

“파주는 남북통일의 중심 도시입니다. 통일 대박 도시 제대로 준비하겠습니다.” 이재홍(57) 새누리당 파주시장 후보…

6·4 지방선거 판세 분석

경기 고양·파주 시장

경기 서북부 지역 신흥도시로 성장하는 고양·파주는 같은 생활권이다. 파주 사람이 고양으로, 고양 사람이 파주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