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투표현장> 갓 쓰고 도포차림 훈장님도 귀중한 한표

6·4 지방선거 투표일인 4일 충남 논산 연산면 제1투표소가 설치된 연산초등학교에는 인근 한학마을 서당 훈장가족이 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갓쓰고 도포입고 투표
충남 논산 양지서당의 유복엽 훈장과 가족들이 4일 연산초등학교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투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갓을 쓰고 흰색 도포 차림의 유복엽(75) 큰훈장 등 양지서당 가족 6명은 이날 오전 8시 30분께 제자들의 배웅을 받으며 서당을 나섰다.

서당에서 3∼4km 정도 떨어진 연산초등학교 투표소에 도착한 이들은 신분 확인 절차를 거치고 미리 점찍어둔 후보에게 소중한 한 표를 던졌다.

유 훈장은 “정직하고 착하고, 일 잘하는 후보가 당선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연산초등학교 투표소에는 몸이 불편해 휠체어를 타고 오거나 자전거, 오토바이 등을 타고 온 많은 유권자가 이른 아침부터 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권리를 행사했다.

연합뉴스

2014-06-04

포항지진 불길한 징조...굳은 땅이 질척거려

포항서 굳은 땅이 질척거려...100여곳 발견, 신고도 잇따라2011년 기상청의뢰 부산대 연구진 한반도 동남권 액상화 연구지난 15일…

전국 시도별 선거뉴스

“GTX 연장·서울~문산 고속도 착공”

“파주는 남북통일의 중심 도시입니다. 통일 대박 도시 제대로 준비하겠습니다.” 이재홍(57) 새누리당 파주시장 후보…

6·4 지방선거 판세 분석

경기 고양·파주 시장

경기 서북부 지역 신흥도시로 성장하는 고양·파주는 같은 생활권이다. 파주 사람이 고양으로, 고양 사람이 파주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