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후보자 인터뷰] “GTX 연장·서울~문산 고속도 착공”

이재홍 파주시장 후보

“파주는 남북통일의 중심 도시입니다. 통일 대박 도시 제대로 준비하겠습니다.”

이재홍(57) 새누리당 파주시장 후보의 각오다. 이 후보는 “파주는 LG디스플레이산업단지 유치, 운정신도시 개발 등으로 도약의 기회가 있었지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난 30년 동안 중앙정부에서 국토해양부 기획조정실장, 청와대 국토해양비서관, 세종시 건설청장(차관급) 등을 지낸 경험과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살고 일하고 싶은, 교육과 안전이 보장되고, 자손대대 물려주고 싶은 희망 도시 파주’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재홍 파주시장 후보

그는 “시민들이 원하는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진정성 있는 시장이란 것을 알게 됐다”며 “시민과 함께 꿈을 꾸고 고민하고 실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탈하고 청렴한 이미지 뒤편에 강한 추진력과 특유의 친화력이 강점으로 꼽히는 그는 다양한 공약을 제시하며 희망 도시 파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통일대박 시대를 위한 교통 인프라 구축,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3호선 연장, 종합터미널 건립, 곡릉천 자전거 여행코스 개발, 종합병원 유치, 통일동산 활성화, 서울~문산 고속도로 조기 착공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이 후보는 “파주 프로젝트(페라리월드) 조기 수용 보상 등 사업이 신속하고 원만하게 추진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종시 건설청장을 지낸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가온호수 전면 재정비 등 운정신도시 지역이 제대로 된 명품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2014-05-30

유시민이 말하는 ‘논두렁 시계’ 사건의 전말

유시민, “노무현 전 대통령 생전에 직접 들어”16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는 유시민 작가와 박형준 교수가 출연해 이명박 전…

전국 시도별 선거뉴스

“GTX 연장·서울~문산 고속도 착공”

“파주는 남북통일의 중심 도시입니다. 통일 대박 도시 제대로 준비하겠습니다.” 이재홍(57) 새누리당 파주시장 후보…

6·4 지방선거 판세 분석

경기 고양·파주 시장

경기 서북부 지역 신흥도시로 성장하는 고양·파주는 같은 생활권이다. 파주 사람이 고양으로, 고양 사람이 파주로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