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후보자 인터뷰] “문화도시 완성… 동부천IC 반대”

김만수 부천시장 후보

김만수 부천시장 후보

김만수(49) 새정치민주연합 부천시장 후보는 임기 중 자신의 치적이 완성되기 위해 연속성이 있어야 한다며 수성에 나섰다. 선거전에 돌입한 뒤 줄곧 “이번 선거 공약은 민선 5기 정책의 연장선으로 실행 가능한 약속을 하겠다”고 천명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김 후보는 “문화도시 부천을 완성하기 위해 추진해 온 정책을 마무리하려면 재선을 통해 중단 없이 사업을 진행해야만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사교육비 절감 효과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는 ‘부천아트밸리사업’과 지하철 7호선 성공 개통 등으로 주목받는다. 특히 서울과 인천, 경기 서부권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적 거버넌스를 주도해 지역 분열 요인인 화장장 문제를 해결하고, 경인전철·수도권 외곽도로 지하화를 공동 추진하는 등 통합적 리더십을 발휘했다.

김 후보는 공동 주택 지원, 공원·녹지·신재생에너지 확대 등 10대 분야 100개 약속을 담은 공약집을 내놨다. 그는 특히 안전도시를 위한 공약을 비중 있게 제시했다. 폐쇄회로(CC)TV 4164대를 계획보다 2년 앞당겨 설치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민선 5기가 위험요소를 정비하는 데 기초를 다졌다면 민선 6기는 시민이 지자체와 함께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면서 도시 발전을 이끌 것”이라며 “세월호 참사 속에서 조용하게 정책선거를 치르고 시민에게 필요한 포지티브 정책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논란이 된 동부천IC 건설을 반대한다. 녹지 훼손과 만성 교통체증 등 많은 문제점을 유발할 것으로 보여서다. 김 후보는 “민관과 협력해서 국토교통부에 대안을 제시해 백지화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준 기자 kimhj@seoul.co.kr

2014-05-28

포항지진 불길한 징조...굳은 땅이 질척거려

포항서 굳은 땅이 질척거려...100여곳 발견, 신고도 잇따라2011년 기상청의뢰 부산대 연구진 한반도 동남권 액상화 연구지난 15일…

전국 시도별 선거뉴스

“GTX 연장·서울~문산 고속도 착공”

“파주는 남북통일의 중심 도시입니다. 통일 대박 도시 제대로 준비하겠습니다.” 이재홍(57) 새누리당 파주시장 후보…

6·4 지방선거 판세 분석

경기 고양·파주 시장

경기 서북부 지역 신흥도시로 성장하는 고양·파주는 같은 생활권이다. 파주 사람이 고양으로, 고양 사람이 파주로 고…